본문 바로가기
케이크_Cake

🍓Strawberry Box Cake🍓한판 딸기 케이크 만들기♡_베이킹에 딸기를 사용할 때 tip

by 아쏭 2022. 1. 8.

안녕하세요. 아쏭입니다. 케이크 하면 딸기 케이크가 빠질 수 없죠~!!

저 역시 딸기케이크를 무척 좋아해서 딸기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저는 케이크 디자인을 구상할 당시 저만의 딸기케이크를 만들고 싶었는데요.

바로 '한판 딸기 케이크'입니다.

마침 마트에서 딸기 할인행사를 하고 있었어서 스티로폼에 담겨있는 딸기를 있는 그대로 만들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직사각형의 케이크 시트를 사용했습니다~ 케이크 시트는 이전에 실패를 맛봤던 오렌지필을 다시 넣어서 만들었는데요. 좀 더 단단한 케이크 시트로 만들어서 성공했더랬죠ㅎㅎ 오렌지와 딸기의 만남이 되어버렸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딸기가 주제였어서 딸기 시트로 만들었으면 더 좋았겠다 싶네요.

딸기는 본래 봄이 제철인데요. 수입산 과일이 들어오면서 가격경쟁을 하다 보니 출하시기를 앞당겨 지금은 겨울에도 딸기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음 같아선 1년 내내 먹고 싶네요.ㅎㅎ 제가 딸기케이크를 만들면서 배운 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이번에 오렌지필을 넣은 케이크 시트로 만들었어서 다음에 딸기 시트를 만들게 되면 추가로 더 정리하겠습니다. 

 

베이킹에 딸기를 사용할 때 tip

-딸기를 물에 씻으면 안 씻을 때보다 빨리 물러집니다. 그래서 시중에 판매되는 딸기케이크딸기 케이크 중에는 딸기를 씻지 않고, 붓으로 딸기의 먼지를 털어낸 후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점 때문에 딸기 케이크는 안 사 먹는다는 분도 계시죠.  홈베이킹을 하시는 경우는 보통 만든 당일에 드시기 때문에 딸기를 씻은 후에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냉동딸기를 포함한 냉동과일들은 대부분 녹으면서 수분이 많이 생깁니다. 키친타월을 아무리 써도 수분제거가 어렵습니다. 냉동과일류들은 퓌레로 만들어서 케이크 시트 사이에 아이싱 할 때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케이크 위에 얹은 장식은 케이크 안에 들어가는 재료들로 구성합니다. 케이크를 고르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예시)

과일류와 베리로 만든 퓨레로 장식한 케이크→케이크 시트 사이에 과일이 들어가 있거나 크림에 퓌레가 섞여있음

오레오 같은 과자류로 장식된 케이크→버터를 섞어 바닥층으로 만들거나 크림에 섞여서 들어가 있음

 

-딸기를 포함한 모든 과일류는 덜익은 것이 아니라 잘 익은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과일 자제에 달콤한 향이 풍부할수록 좋습니다. 예를 들어 풋내가 나는 덜 익은 바나나로 케이크 시트를 만들거나 크림에 섞었을 경우 완성한 케이크에서도 그대로 바나나의 풋내가 납니다.

 

딸기 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은 영상을 통해 더 자세히 볼 수 있어요!!

https://youtu.be/OosOZtJjmdk

 

🧁😃🍒 AssongFantasy Instagram 🍒😃🧁

👉 http://instagram.com/assongfantas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