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싱쿠키_Icing Cookie

🤵👰Marriage Vow Icing Cookie_부부의 날 결혼서약서 아이싱쿠키♡_이소말트를 사용할 때 tip

by 아쏭 2022. 1. 12.

'부부의 날을 기념할만한 게 뭘까?'를 고민하다가 결혼서약서를 쿠키로 만들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민트, 블루계열의 색감으로 장식했어요. 저는 이번에 머랭 파우더와 이소말트를 사용했는데요, 생각보다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어요. 시행착오를 통해 얻은 정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소말트를 사용할 때 tip

-이소말트는 물을 넣어 끓이는 것이 아니라 이소말트만 넣고 끓여줍니다. 실제로 틀에 부어주면 로스율이 생기기 때문에 양을 조금 더 넉넉히 끓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소말트를 끓이는 과정에서 저어주지 않습니다.

-팔팔 끓인 이소말트는 마치 설탕시럽이 끓고 있는 것처럼 형태가 바뀝니다. 이 때 공기방울이 많이 형성되는데 이소말트가 모두 녹은 후에 한 김 식히면 공기방울은 사라집니다.

-식은 이소말트가 굳기전에 틀에 부어줍니다. 이미 굳어버렸다면 다시 끓여서 녹여줍니다.

-이소말트는 습도가 높거나 공기 중에 오래 노출되면 굳지 않고 끈적한 형태가 됩니다. 이소말트를 부은 후 밀폐용기에 보관하면 조금은 덜 끈적이게 됩니다.

-굳었는지 확인해본다고 손가락으로 살짝 누르는 순간 지문이 찍혀버립니다.

-이소말트를 부은 양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보통 3시간 이상 지나면 거의 굳어버립니다. 그러나 이소말트를 두껍게 부었다면 표면은 여전히 끈적일 수 있습니다.

-보관할 때 실리카겔을 넣어 보관하면 습도에 덜 노출되므로 형태를 좀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머랭 파우더를 사용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혼 서약서 아이싱쿠키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 즐겨보세요!!

https://youtu.be/uslkRDPYzLc

 

🧁😊🍇아쏭판타지 티스토리🍇 😊🧁

👉 https://assongfantas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