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싱쿠키_Icing Cookie

🍱Sushi Icing Cookie🍱초밥 아이싱 쿠키 만들기♡

by 아쏭 2022. 1. 6.

안녕하세요~ 아쏭입니다~:)

귀여운 초밥 쿠키 틀을 이용해서 초밥 아이싱쿠키를 만들었어요!!

귀욤귀욤 하죠ㅎㅎ

'아이싱'은 케이크에 장식하는 과정 자체를 의미하기도 하고 슈가파우더에 계란 흰자, 레몬즙을 섞어서 만든 케이크 장식물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저는 기본 쿠키 반죽을 평평하게 구운 다음 그 위에 컬러 색소를 입힌 아이싱으로 초밥을 꾸며봤어요.

 

로열 아이싱 레시피 1
슈가파우더 _ 500g
머랭파우더 _ 15g
물 _ 40g
레몬즙 _ 약간
로열 아이싱 레시피 2
슈가파우더 _ 250g
계란 흰자 _ 45g
레몬즙 _ 1작은술=5ml

기본 레시피는 슈가파우더, 계란 흰자, 레몬즙 이 세 가지입니다.

계란 흰자 대신 머랭파우더를 사용할 경우에는 물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로열 아이싱의 농도

로열 아이싱은 크게 세 가지 농도로 나눠서 사용됩니다.

로열 아이싱을 떠서 8자 모양으로 떨어뜨려봤을 때 그 모양이 유지되는 시간에 따라 쓰임새가 다릅니다.

베이스로 사용 시 : 2~3초 8자 형태가 유지되기도 전에 사라지는 정도 혹은 3~5초 사이에 8자 모양이 사라지는 농도 

아웃라인으로 사용 시 : 8자 형태가 10초 정도 유지되다가 사라지는 농도

장식으로 사용 시 : 아이싱을 떼어 냈을 때의 형태를 유지하며 마치 80% 정도 완성된 머랭처럼 아이싱 끝이 살짝 구부러질 정도로 단단한 농도

 

농도는 실제로 만들어서 테스트를 해보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어딜 가도 빠질 수 없는 새우초밥!!

참치, 연어, 고등어 초밥!!

귀여운 계란초밥~

군함 초밥~ 전 연어알, 성게알을 얹었어요!!

유부초밥은 믹스~

문어초밥, 오징어 초밥, 청어 초밥, 참치 뱃살 초밥, 꼬마김밥ㅎㅎ

이름은 제가 임의로 정했습니다~

 

더 자세한 과정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https://youtu.be/l7C92qzwvbs

 

우리 인스타에서도 만나요!!
https://www.instagram.com/assongfantasy/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반응형

댓글